2019년 2월 8일 금요일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 영어 캠프

2019.1.28. ~2.2. 거창의 열방선교센터에서 작은교회 목회자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실시하였다. 총 23명이 참석했으며 영어교육의 기본과정이 소개되었다. 본 과정에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 읽기, 쓰기, 말하기에 많은 향상이 있었다. 이번 영어캠프에 총회 MK 사역위원회에서 추천한 3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 협력하여 전체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전체진행을 맡은 강사는 베트남에서 사역하는 안정헌 박사가 수고하였고 한국선교교육재단과 열방선교센터는 지속적으로 한국교회의 미래인재육성을 위애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선교사열전 출판위원회




2018. 12. 17. 마포 바닷가 작은 부엌에서 한국선교사열전 출판위원호 모임을 시작하였다. 

회의에서 결정사항은 다음과 같다.

출판위원회는 세계교회에 소개할 한국인 선교사의 자서전과 연구서적 출판을 목적으로 하며, 2019년부터 10년 동안 한국인으로 해외에 파송된 100명을 선정하고 그 선교사의 선교업적과 현지선교지 연구자료를 출판한다. 선정된 1인의 선교사에 관한 책 출판 규모는 1,000권으로 하며 한국선교사열전을 선교기관, 대학교, 후원자들에게 보급하고 E-Book은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한국선교사열전에 선정된 선교사의 멀티미디어 자료는 서적 출판과 별도의 인터넷 서버에 보관하고, 연구를 위해 열람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2019년에 한국선교사열전1, 2권을 출판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한국선교사열전1권이 출판에 맞추어 기독공보에 알리고, 출판기념회를 갖도록 한다.
한국선교사열전의 출판과 연구를 위해 장로교역사교육재단 사무총장인 최영재 박사를 연구원으로 위촉하기로 한다. 한국선교사열전의 출판과 연구를 위해 모금 방법을 모색하고 모금된 재정은 연구비와 기타 비용으로 사용한다. 한국선교사열전과 관련된 지속적인 연구를 위해 장로교역사교육재단과 긴밀하게 협력한다.
한국선교사열전1권의 선교사는 방글라데시에서 사역한 고 장만영선교사로 한다.

출판위원

위원장:
    김 종 익 목사(PCK카이로스위원장, 염산교회)
위원: 
   손 윤 탁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장, 남대문교회)
   이 인 숙 목사(열방선교센터 이사장)
   조 재 호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선교교육원장, 고척교회)
   신 방 현 선교사(인도네시아 선교사, 전 총회세계선교부총무)
   남 정 우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 하늘담은교회)
   김 종 성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감사, 주안대 교수)
   정 기 묵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 장신대 교수)
   임 희 국 목사(장신대 교수, 장로교역사교육재단 이사장)
   최 영 재 목사(장로교역사교육재단 사무총장)
   김 규 태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사무총장)

열방선교센터와의 업무협약

 2018. 11. 14. 고척교회에서 열방선교센터(이사장 이인숙목사)에서 선교교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한국인 선교사 자서전 출판과 미래 한국교회 인재 육성에 협력할 예정이다.


선교현장이해하기-정탐훈련

2018.10.24.~31. 말레이시아 사바주에서 한국선교교육재단은 총회훈련원과 함께 '선교현장이해하기'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1973년 사바주에서 시작된 강력한 성령운동 현장 방문과 참여자들의 증언을 듣고 성령운동의 중심 교회를 방문하여 교재를 나누었다. 또 코타키나발루에서 일어나고 있는 교회개척운동을 살펴보고 한국교회의 선교적 교회의 비전을 나누었다. 이전 훈련은 2017년에 이어 진행된 것으로 한국선교교육재단은 적극적으로 해외의 선교지와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역교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주안대학원 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협약식

 2018년 9월 20일, 고척교회에서 한국선교교육재단 선교교육원과 주안대학원 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선교교육 및 훈련에 관한 협약을 맺고 선교사 교육과 평신도 자원의 선교동력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한국선교교육재단은 주안대 평생교육원에 카이로스 훈련, 섬기는 리더십, 총회세계선교대학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