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2. 17. 마포 바닷가 작은 부엌에서 한국선교사열전 출판위원호 모임을 시작하였다.
회의에서 결정사항은 다음과 같다.
출판위원회는 세계교회에 소개할 한국인 선교사의 자서전과 연구서적 출판을 목적으로 하며, 2019년부터 10년 동안 한국인으로 해외에 파송된 100명을 선정하고 그 선교사의 선교업적과 현지선교지 연구자료를 출판한다. 선정된 1인의 선교사에 관한 책 출판 규모는 1,000권으로 하며 『한국선교사열전』을 선교기관, 대학교, 후원자들에게 보급하고 E-Book은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또 『한국선교사열전』에 선정된 선교사의 멀티미디어 자료는 서적 출판과 별도의 인터넷 서버에 보관하고, 연구를 위해 열람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2019년에 『한국선교사열전』 제 1, 2권을 출판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한국선교사열전』 제 1권이 출판에 맞추어 기독공보에 알리고, 출판기념회를 갖도록 한다.
『한국선교사열전』의 출판과 연구를 위해 장로교역사교육재단 사무총장인 최영재 박사를 연구원으로 위촉하기로 한다. 『한국선교사열전』의 출판과 연구를 위해 모금 방법을 모색하고 모금된 재정은 연구비와 기타 비용으로 사용한다. 『한국선교사열전』과 관련된 지속적인 연구를 위해 장로교역사교육재단과 긴밀하게 협력한다.
『한국선교사열전』 제 1권의 선교사는 방글라데시에서 사역한 고 장만영선교사로 한다.
출판위원
출판위원
위원장:
김 종 익 목사(PCK카이로스위원장, 염산교회)
위원:
손 윤 탁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장, 남대문교회)
이 인 숙 목사(열방선교센터 이사장)
조 재 호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선교교육원장, 고척교회)
신 방 현 선교사(인도네시아 선교사, 전 총회세계선교부총무)
남 정 우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 하늘담은교회)
김 종 성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감사, 주안대 교수)
정 기 묵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이사, 장신대 교수)
임 희 국 목사(장신대 교수, 장로교역사교육재단 이사장)
최 영 재 목사(장로교역사교육재단 사무총장)
김 규 태 목사(한국선교교육재단 사무총장)
|
댓글 없음:
댓글 쓰기